본문 바로가기
금융

계좌비밀번호 찾기 방법 2가지 A to Z [계좌 이용편]

728x170

계좌비밀번호 찾기

 

 

계좌비밀번호는 찾기는 기존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재설정 또는 변경하는 것으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금융사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기존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을 지원하는 금융회사는 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계좌비밀번호를 재설정 하는 방법은 은행 또는 해당 금융기관 지점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과 앱 또는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 등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계좌비밀번호 찾기(재설정) ① 지점 방문

 

계좌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시간이 허락된다면, 계좌를 개설한 은행 또는 금융기관의 지점을 찾아 계좌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초과 시에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계좌비밀번호는 해당 은행 및 금융기관 직원이라도 열람이 제한되며, 신분증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한 경우에만 계좌 개설인이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좌 및 통장 비밀번호는 동일한 숫자 또는 영문자, 또는 연속되는 숫자 및 영문자, 전화번호 및 생년월일 등 개인 정보로 유추가 가능한 번호는 설정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보안에 취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은행 및 금융기관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계좌비밀번호는 4자리~6자리로 구성되며, 단말기 등을 통해 본인이 직접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를 지원하는 직원에게도 비밀번호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계좌비밀번호 찾기(재설정) ② 앱 또는 홈페이지 이용

 

은행 또는 금융기관에서 출시하거나 개설한 앱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직접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통장 계좌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 기관에 따라 방법 및 필요 준비물에도 차이를 보이는데, 보통은 실명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의 촬영을 통해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앱을 통한 인증 시 본인 명의 휴대폰 필요)

 

 

신한은행의 경우 [신한 쏠(SOL) 앱 >> 관리 >> 계좌비밀번호 변경] 페이지에서 계좌비밀번호 재설정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페이지로 이동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계좌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실명확인은 신청완료가 되지 않은 경우 해당 일자에만 유효합니다. 변경된 계좌 비밀번호는 계좌(통장) 비밀번호에만 적용되며, 체크카드 등의 신한카드는 기존 비밀번호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계좌 개설 기관에서 지원하는 앱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통 사전에 온라인 매체 이용에 대한 약관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영업점 또는 지점을 통한 온라인 매체 이용 약관 동의가 없는 경우 앱 또는 홈페이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