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A to Z(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콜센터)

728x170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경동도시가스-고객센터-이용-안내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는 이사·요금·검침등록·가스사고 신고 등 도시가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원 연결을 통해 직접 문의도 가능합니다.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ARS로 연결되며, 상담원 연결 번호는 '0번' 입니다.(일반전화의 경우 시내전화 요금 적용, 휴대전화는 통신사별 요금제에 따라 상이)

 

도시가스-고객센터-주요-업무-안내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77-8181번이며, 가스사고는 대표 전화번호 외에도 080-9900-119(무료)로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 08:00 ~ 19:00시 사이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08:00 ~ 18:00시까지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일요일 휴무, 가스 누설 등 긴급 사고 접수는 365일 24시간 가능)

 

경동도시가스-고객센터-전화번호-운영시간-안내

 

이사 시 가스 시설 전출입

 

이사를 들어오고, 나갈 때는 임의로 가스를 연결 또는 철거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가스 종류가 LPG인지 도시가스인지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LPG는 해당 판매업소, 도시가스는 콜센터(고객센터)인 고객만족센터(1577-8181) 또는 해당 지역 고객서비스센터에 연락해 가스 시설의 설치 및 철거 작업을 의뢰해야 합니다.

 

 

이사를 나갈 때는 가스 배관 연결 부위 마감 조치를 체크해야 하며, 가스 연결 호스 철거 작업 시 반드시 계량기 지침을 확인하고 당일까지 사용한 도시가스 요금을 정산해야 추후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가스-연결-철거-주의사항

 

가스보일러 보수 및 수리 담당

 

경동도시가스는 도시가스 공급업체일 뿐 가스보일러 등 가스 사용기구를 제조하는 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가스보일러 자체결함에 대한 보수와 수리는 가스보일러 제조사에 서비스를 요청해야 합니다.

 

 

다만, 가스보일러 도시가스 연결에 관해서는 경동도시가스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초 가스보일러를 연결할 때나 가스보일러에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을 경우 등에는 고객센터(1577-8181)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가정용-보일러-서비스센터-전화번호

 

요금이 과도하게 부과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도시가스 요금이 과다 청구 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면 작년 및 금년 사용 패턴이나 사용량 추이 및 계량기 위치, 이번 달 청구된 지침과 현재 계량기 지침의 차이 등을 확인하여 청구된 금액의 이상 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해 점검을 요청하면 출장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객 요청 시 계량기의 성능 검사 또는 세대 내 점검도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과오납-고객센터-계량기-점검-안내

 

다만, 계량기 성능 검사 결과 이상이 없을 때에는 성능 검사 비용을 고객이 부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계량기 이상으로 인해 요금이 과도하게 부과된 경우라면 경동도시가스 측에서 성능 검사 비용을 부담하며, 잘못 부과된 요금은 오차분만큼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계량기-이상-요금-차액-환불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