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스마트폰 잠금해제 방법(갤럭시 패턴풀기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728x170

갤럭시 스마트폰 비밀번호 패턴을 잊어버렸을 때 당황한 적 있지 않나요? 휴대폰 패턴 잠금 기능은 비밀번호 입력에 비해 사용이 편한 대신 패턴을 잊어버리면 잠금해제를 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설정 시 평소 기억하기 쉽게 패턴을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갤럭시-패턴-잊어버렸을때-잠금해제-방법

 

갤럭시 사용자의 경우 패턴을 잊어버렸을 때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다. 첫 번째 방법은 서비스센터 또는 디지털 플라자를 찾는 것이고, 두 번째 방법은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 삼성 계정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다.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지만, 경로를 잘 몰라 곤욕을 치르는 경우가 많다.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1] 서비스센터 방문

 

갤럭시S7/S7 Edge와 갤럭시 A8 2016(2016년 8월) 이후 출시된 모델부터 패턴, PIN, 비밀번호, 지문, 홍채 등을 분실하거나 잊어버렸을 때는 서비스센터 또는 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는 디지털 플라자 또는 모바일 샵으로 방문해 휴대폰 전체 초기화를 진행해야 한다.

 


 

단, 휴대폰 초기화시 연락처 및 사진, 동영상, 문서,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이점은 유념할 필요가 있다. 때문에 평소에 중요한 자료나 연락처 등은 늘 백업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자료 백업이 안되어 있거나 휴대폰 초기화를 원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삼성전자-서비스-운영시간
갤럭시-패턴-잊어버렸을때-휴대폰-전체-초기화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2]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은 삼성 계정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다.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 네트워크가 가능한 상태여야 하며 삼성 계정을 등록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방법이다.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스마트폰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사용자가 삼성 계정에 가입이 안 되어있는 경우, 스마트폰에 삼성 계정을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패턴, 지문 및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다.

 

 

때문에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를 대비해 삼성 계정 등록을 해두는 것이 좋다. 2013년 이후 출시 모델부터 삼성 계정을 스마트폰에 등록한 경우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에 접속하여 디바이스 잠금을 원격으로 해제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Galaxy R style, Galaxy Grand, Galaxy NoteⅡ, GalaxyⅢ, Galaxy S4 등 이후 출시 모델부터 가능하며, 갤럭시 탭은 Galaxy Tab 7.0 Plus wi-fi(SHW-M430W), Galaxy Tab 10.1 wi-fi(SHW-M380W), Galaxy Note 10.1(SHW-M480S⁄K), Galaxy Note 10.1 wi-fi(SHW-M480W, SHW-M485W), Galaxy Note 10.1 LTE(SHV-E230S⁄K⁄L) 등 이후부터 출시된 모델부터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한 스마트폰 잠금해제가 가능하다.

 

삼성-계정-잠금-해제-가능한-모델

 

넥서스, Wave 폰은 삼성 계정을 통한 잠금 해제를 지원하지 않는다. 패턴 분실 시 기기에 Google 계정이 등록한 경우에 한해 Google 계정으로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사이트 접속

 

잠금 설정된 휴대폰이 3G, LTE, Wi-Fi 등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경우, PC나 다른 휴대폰으로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여 삼성 계정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이 때 로봇이 아닙니다' 문구 옆 박스란을 체크해 줘야 한다.

 

 

보안 그림판이 나타나면 문구에 해당되는 타일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준다. 삼성 계정 보안 강화로 이미지가 정확히 선택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타일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다.

 

삼성-내-디바이스-찾기-홈페이지-검색
삼성계정-비밀번호-입력
삼성계정-사람-확인

 

▣ 로그인

 

삼성 계정 ID와 비밀번호, 보안 그림판 선택을 제대로 했다면 사이트에 로그인 할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서비스 항목에서 잠금해제를 선택한다.

 

 

잠금해제 기능은 패턴이나 비밀번호 등을 잊어버렸을때 원격으로 휴대전화의 잠금을 해제하는 서비스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휴대폰, 스마트폰의 화면 잠금 방식(패턴, PIN, 비밀번호, 생체인식)이 모두 삭제된다. 내용을 확인했다면 잠금해제 버튼을 누른다.

 

삼성계정-로그인-안내
갤럭시-패턴-잊어버렸을때-내-디바이스-찾기

 

▣ 비밀번호 입력

 

잠금해제 기능은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는만큼 로그인 후에도 서비스 이용 시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다시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 플랫폼이 나타나면 비밀번호 입력 및 '로봇이 아닙니다' 박스란을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른다.

 

보안 강화 정책으로 보안 그림판이 나타날 수 있다. 이경우 문구에 맞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된다. 조건에 맞는 그림을 모두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이미지가 정확하게 선택되지 않을 경우 정확히 선택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표시된다.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ID 찾기와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다. 문제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채팅상담 및 이메일 상담, 전화상담 등을 통해 상담사에게 문의할 수 있다.

 

갤럭시-휴대폰-잠금해제
삼성계정-본인-확인-로봇이-아닙니다
삼성계정-리캡챠-이미지-확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