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3가지 방법(갤럭시 유심 락 해제)

728x170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갤럭시 컨트리락이란? 단말기에 지정된 정해진 국가 혹은 이동통신사의 SIM 카드만 인식하도록 제한을 걸어놓는 것으로, SIM 카드 인식에 락(lock)을 해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갤럭시-컨트리락-해제-방법-안내

 

일부 국가의 경우, 그 국가 안의 통신사에서 핸드폰을 구입할 경우 해당 국가 내의 SIM 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락을 걸어둡니다. 한국 유심을 넣자마자 한국에서만 사용 가능하도록 컨트리락이 되어버리는 핸드폰도 있습니다.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방법 [1] 통신사를 통해 언락코드 받기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방법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갤럭시 컨트리락을 해제하는 방법은 해당 기기를 판매한 현지 통신사에 전화해서 언락 코드를 받는 방법입니다.

 

SIM 락이 설정된 핸드폰의 경우, 다른 SIM을 꽂고 부팅하면 SIM 락 해제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해 언락코드를 받은 후 번호를 입력하면 컨트리락이 해제됩니다. 보통 10번 이상 잘못된 코드를 입력하면 영원히 락을 해제할 수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국은 FCC의 시정명령에 따라 AT&T는 홈페이지에서 무상으로 언락 코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들은 컨트리락이 전부 해제되어 출시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 AT&T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1-855-216-1015번

 

갤럭시-sim-카드-인식-락
통신사-at-버라이즌-스프린트-고객센터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방법 [2] 언락코드 발급받기

 

unlockriver 사이트에 접속하면 언락 코드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를 통해 모든 언락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일부 제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모델과 제조사, IMEI, 모바일 넘버 등을 입력한 후 [UNLOCK NOW]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IMEI는 핸드폰의 고유 식별코드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다이얼 *#06#] 입력 시 IMEI 값이 팝업 됩니다.(설정 → 디바이스 정보 → IMEI에서도 확인 가능)

 

 

이동 단말기에 할당된 식별 번호는 형식 승인 코드, 최종 조합 코드 및 일련번호를 포함하여 15자리로 구성됩니다. 신청 페이지에 입력하는 메일은 국내 메일이 아니라 지메일 등 해외 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신청 후 대략 1주일 안에 언락 코드 발급 답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언락코드 발급이 안 되는 경우 언락 코드를 구매해서 락을 해제해야 합니다.

 

unlock-now-버튼-클릭
pin-to-unlock-sim-regional-lock-잠금해제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방법 [3] 언락코드 발급받기

 

국내 출시용으로 나온 갤럭시 최신폰은 컨트리락이 해제되어 출시, 별도로 컨트리락 해제 절차 없이 미국 현지 등 해외에서 유심을 장착 후 재부팅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USIM 인식이 안될 경우 2-3회 정도 재부팅하여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최신 버전은 컨트리락이 해제되어 해외 통신사 유심 장착 및 와이파이 접속하여 인터넷, 전화 카톡 등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통신사의 유심에 따라 호환성이 부족할 수 있는 점, 휴대폰의 일부 기능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가 자동으로 되지 않거나 통신사나 언락 코드 사이트를 통해서도 컨트리락 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유료로 언락 코드를 구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cellunlocker 사이트 또는 이베이 등에서 언락 코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셀룰러 언락에서 판매하는 언락 코드의 경우 보통 약 70달러 정도의 가격이 형성돼 있습니다.

 

최신-갤럭시-휴대폰-컨트리락-해제-제품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최근에 출시된 지원 단말기는 컨트리락이 걸려 있지 않아 해제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구입한 갤럭시 A6은 컨트리 락이 해제된 제품으로 해외 유심 사용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2009년 2월 ~ 2010년 9월 출시 모델은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를 하면 USIM 컨트리락이 해제됩니다.

 

2009년 2월 ~ 2010년 9월 출시 모델은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후 서비스센터에서 NCK값을 휴대폰에 등록해야 합니다. 단, SCH-M100S 모델은 업그레이드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려는 일반 통신사가 규격으로 지원하는 경우 LTE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휴대폰은 글로벌 워런티(국제 보증) 지원하지 않아 일본에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으며 한국으로 가져올 경우 A/S는 가능합니다.

 

한국 출시 모델 지원주파수 대역을 확인한 후 사용하고자 하는 국가에 도착 시 통신사에 맞게 SIM을 구매해 사용하면 됩니다. 갤럭시 지원 주파수 대역은 [www.sec.co.kr 접속 후 모바일 → 스마트폰 → 사용 중인 SKT 모델 선택 → 스펙 → 전체 스펙 보기 → [네트워크] 항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휴대폰-모델-소프트웨어-버전
스마트폰-모델-소프트웨어-버전-확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