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방법 3가지(안드로이드 에어팟 소리 작음 에어팟 미디어 음량 동기화)

728x170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애플에서 출시한 에어팟(Airpods)!!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음질이나 퀄러티, 무엇보다 브랜드 네임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 중 하나이다.

 

갤럭시-에어팟-소리-작음-문제-해결-방법-안내

 

에어팟은 애플 외에도 타사 기기,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간혹 갤럭시폰에서 에어팟을 사용할 경우 소리 작음 문제로 당황스런 일이 벌어지곤 한다. 이경우 볼륨이 너무 작다보니 소음이 오히려 더 크게 들려 음악을 제대로 감상하기가 쉽지 않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다.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 [1] 절대볼륨 사용안함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그 해결법으로 가장 먼저 해볼 방법은 '절대볼륨 사용안함' 기능을 활성화 하는 것이다.

 

'절대볼륨 사용안함'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옵션을 켜야 한다.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서 설정>휴대전화 정보>소프트웨어 정보 화면으로 이동한 후 '빌드번호'를 여러번(보통 7번) 눌러 개발자옵션을 활성화 시킨다. 빌드번호를 여러번 누르면 암호 입력 화면이 나오고, 인증이 완료되면 개발자옵션이 활성화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개발자옵션을 활성화 되면 설정메뉴 휴대전화 정보 아래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카테고리가 생성된다. '개발자 옵션'은 빌드번호를 눌러 활성화 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다.

 

'개발자옵션'이 나타났다면, 이를 누른 후 하위메뉴에서 '절대 볼륨 사용 안함' 버튼을 눌러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절대볼륨사용안함'은 참기 어려울 정도로 볼륨이 크거나 제어가 되지 않는 등 원격기기에서 볼륨 문제가 발생할 경우 블루투스 절대 볼륨 기능을 사용 중지하는 기능으로, 원래는 비활성화 되어져 있다.

 

갤럭시-개발자옵션-빌드번호
갤럭시-설정-개발자-옵션-메뉴-클릭
갤럭시-절대-볼륨-사용-안함-설정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 [2] 미디어 음량 동기화

 

'절대볼륨 사용안함' 기능을 활성화 했는데도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우선 '절대볼륨 사용안함' 기능을 다시 비활성화 한후, 미디어 음량을 동기화 해 본다.

 

미디어 음량 동기화를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설정 메뉴에서 연결>블루투스를 순차적으로 누른다. 블루투스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단추모양 아이콘을 누른 후 하위목록에서 '고급' 문구를 눌러준다.

 

 

'고급' 화면으로 이동하면 듀얼 오디오, 미디어 음량 동기화, 벨소리 동기화, 앱별 블루투스 사용기록 하위목록이 표시된다. 이 중 '미디어 음량 동기화' 버튼을 눌러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미디어 음량 동기화 기능은 연결된 블루투스 기기의 음량을 휴대전화의 음량과 동기화 하는 기능이다. 일반적인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는 '미디어 음량 동기화'로 대부분 해결된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동일한 현상이 반복된다면 페어링 된 에어팟을 삭제했다가 다시 연결해 본다. 단순히 페어링을 취소하는 것이 아니라 리스트에서 아예 에어팟을 삭제한 후 다시 연결해야 한다.

 

갤럭시-블루투스-고급-설정
갤럭시-미디어-음량-동기화-메뉴-클릭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 [3] 서비스센터 방문

 

미디어 음량 동기화, 절대볼륨 사용안함 기능 활성화, 에어팟 페어링 재연결 시도에도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서비스센터에서 디바이스나 갤럭시 자체문제인지, 에어팟 문제인지 알아보는 수 밖에 없다.

 

갤럭시 서비스센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센터방문 전 콜센터로 전화하면 전문상담사와 상담 및 예약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588-3366번이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월요일~금요일 기준 09:00~19:00시까지이며, 토요일의 경우 09:00~13:00까지 단축 운영된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다.

 

제품 점검시간을 고려해 운영시간 종료 1시간 전까지 방문하는 것이 좋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때는 되도록 혼잡시간대는 피해 방문하는 것이 시간을 보다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이다. 혼잡시간대는 월요일과 금요일은 09시~11시, 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은 12시~14시 사이, 토요일은 11시~13시 사이 이다.

 

삼성-서비스센터-운영시간-안내

 

에어팟(AirPods)에 대한 서비스를 받으려면?

 

애플 스토어(Apple Store) 또는 애플(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 예약한 후 제품을 가져간다. 일련 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충전 케이스나 구입 증명 자료 또는 구입한 에어팟과 해당 에어팟이 들어 있던 원래 제품 상자를 가지고 가야 한다.

 

애플 지원 상담사와 전화로 상담할 수도 있다. 상담사와 원활한 대화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통화 전 미리 일련번호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케이스의 일련 번호는 덮개 안쪽에 있다. 에어팟을 iOS 기기에 연결한 상태인 경우 설정>일반>정보>AirPods으로 이동해 일련 번호를 확인할 수도 있다.

 

 

AirPods 또는 충전 케이스에 대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경우, 해당 문제가 Apple 1년 제한 보증, AppleCare+ 또는 소비자 보호 기준의 적용 대상이라면 비용이 청구되지 않는다.

 

하지만 AirPods 손상, 배터리 서비스 및 분실에 대한 비용은 Apple에서 진행하는 수리에 적용된다. 에어팟 또는 충전 케이스가 우발적으로 손상된 경우 보증 제외 비용으로 손상된 각 항목을 교체할 수 있다. 헤드폰용 AppleCare+가 있는 경우, 건당 AppleCare+ 서비스 요금만 지불한다.

 

에어팟-수리-비용-안내
에어팟-케어-보증-대상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