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및 해제방법(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전화 금지)

728x170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하면 갑자기 전화벨이 울리거나 메시지 수신 알람 등으로 인해 받을 수 있는 당황스런 상황을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방해금지-모드-설정-방법-안내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는 휴대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도 경로만 안다면 누구나 10초 내외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방해금지모드는 예외허용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해제 방법

 

▣ 간편설정 메뉴 열기

 

갤럭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설정 메뉴에 접속해 설정할 수도 있고, 간편설정 메뉴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간편설정 메뉴는 휴대폰 메인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는 제스쳐를 하면 상단에 표시됩니다. 동일 제스쳐를 두번 반복합니다.

 

갤럭시-화면-아래로-스크롤

 

▣ 방해모드 활성화

 

간편설정 메뉴는 개인이 위치와 기능을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화면에 방해금지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오른쪽으로 드래그해 두번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방해금지모드 아이콘을 찾았다면, 이를 탭해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해제가 가능합니다.

 

방해금지-기능-활성화
방해-금지-기능-비활성화-이미지

 

예외허용 설정

 

갤럭시 방해금지 설정은 예외허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방해금지는 전화, 알림, 미디어를 모두 무음으로 설정하는 것을 말하고, 방해금지 예외 허용은 전화, 메시지와 중요앱 알림을 허용하여 방해금지설정 중에도 알림을 받을수 있게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 설정열기

 

갤럭시 방해금지 예외 허용 설정을 위해 먼저 톱니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알림]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갤럭시-설정-메뉴-클릭-이미지
설정-알림-메뉴-클릭

 

▣ 방해금지 항목 선택

 

 

알림 메뉴로 이동했다면, 항목에서 [방해금지]를 탭합니다. 단추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방해-금지-설정-변경

 

▣ 예외 허용 설정

 

갤럭시 방해금지 메뉴로 이동했다면, [예외 허용] 항목을 클릭한 다음 방해금지모드에서도 기능을 활성화 할 기능을 선택해 줍니다.

 

방해금지 모드를 켜면, 소리와 진동이 꺼지지만, 예외 허용을 설정하면 켜둔 항목은 소리와 진동이 꺼지지 않아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외 허용은 통화 허용 대상 및 메시지 허용 대상도 특정이 가능하며, [두 번 이상 걸려온 전화] 기능을 활성화 할 경우 15분 이내에 같은 전화번호로부터 두 번 이상 걸려오는 전화는 방해금지모드 설정과 상관없이 전화를 허용합니다.

 

방해-금지-예외-허용
알람-미디어-터치음-설정-변경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