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산콘솔hub CJ대한통운 택배 위치 배송 소요기간(가산콘솔hub 행낭포장 가산콘솔hub 간선하차 간선상차)

728x170

가산콘솔hub

 

가산콘솔hub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CJ대한통운으로 배송되는 택배 중 일부는 가산콘솔hub로 이동하는데, 가산콘솔hub에 들어간 택배는 배송이 지연되고, 때로는 목적지와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일이 많다.

 

가산콘솔-hub-택배-배송-기간

 

가산콘솔hub로 들어간 택배, 왜 배송이 지연되고 목적지와 다른 방향으로 이동될까? 이는 가산콘솔hub에서 하는 업무 때문이다. 가산콘솔hub은 CJ대한통운 터미널 중 하나로 소형물품 분류 및 행낭포장 업무를 주로 하는데, 행낭포장에 당첨될 경우 택배 배송 기간이 길어진다.

 

 

가산콘솔hub 택배 배송기간

 

가산콘솔hub로 이동된 택배가 배송이 지연되거나 목적지가 아닌 이곳저곳을 유랑하고 있다면, 당신의 택배는 행낭포장 대상으로 지정됐을 확률이 높다.

 

가산콘솔hub 터미널에 모인 택배는 입고와 간선하차, 분류 및 행낭포장, 간선상차 등의 과정을 거쳐 지역별 영업소로 이동, 최종적으로 수취인에게 배달되는데, 가산콘솔hub 터미널은 소형화물의 분류와 행낭포장의 업무를 담당하는만큼 행낭포장으로 빠지는 택배화물이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가산콘솔hub에서 콘솔은 행낭포장을 뜻한다. 행낭포장은 택배 물품이 작은 상자나 회색 우편용 비닐 등에 담겨 배송될 경우 행낭에 담아서 하나의 꾸러미로 묶어 한번에 보내는 방식을 말한다.

 

행낭포장은 택배 분류 과정에서 분실되거나 파손되는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고 택배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행낭포장은 분실이나 파손 위험을 줄여준다는 점에선 장점이지만, 수취인 입장에서는 배송시간이 지체될 수 있다는 점에서 단점이 될 수 있다.

 

행낭포장-소규모-택배-물품-배송
행낭포장-장점-분실-파손-위험-감소

 

행낭포장은 크기가 작은 소형 택배 물품이 어느정도 채워져야 이동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행낭포장으로 분류된 소형택배들은 일정수량이 채워지지 않을 경우 대기시간이 길어지기 마련이다.

 

택배 운송조회 시 가산콘솔hub 입고로 나타난다면, 택배기사가 판매자 또는 발송인에게 택배 물품을 받아 가산콘솔hub에 물건을 이제 넘겼다는 의미다. 가산콘솔hub 간선하차는 물품 분류를 위해 트럭에서 물품이 내려진 상태로, 입고의 한 단계이지만 의미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가산콘솔hub 간선상차는 분류된 물품을 트럭에 싣는 과정을 말하는 것으로, 간선상차 단계가 완료되면 택배 물품은 다음 목적지로 이동한다.

 

가산콘솔Hub 간선상차 단계까지 진행됐다면 빠르면 당일, 늦어도 1~2일 안에는 보통 수취인이 택배 물품을 받아볼 수 있다. 하지만 가산콘솔Hub 간선하차로 표시된다면 시간이 더 소요된다. 간선하차라면 물품을 내려 분류하고, 다시 트럭에 싣는 과정에서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이다.

 

가산콘솔-hub-택배-배송-과정

 

가산콘솔Hub 행낭포장 단계라면? 목적지가 같은 소형화물이 일정수량 모일때까지 대기하는 시간이 더 소요돼 배송기간은 더 길어질 수 밖에 없다. 이 때문에 배송을 보다 빨리 하기 위해서는 택배를 여러개 묶어 부피를 키우거나 평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사이에 택배를 붙이는게 좋다.

 

특히 매주 월요일은 주말 내내 주문했던 택배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져 허브 터미널의 업무가 과중되는 날이다. 때문에 매주 월요일 저녁은 주요 허브터미널이 물량 폭주로 접수가 불가능 하거나 입고 되더라도 하루 처리량을 넘어서 대기상태에 머무를 수도 있다.

 

 

가산콘솔Hub 위치 택배 수령방법

 

가산콘솔Hub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으로, 서울 또는 경기 인근 지역에서 발송된 소규모의 작은 택배 물품은 보통 가산콘솔Hub 터미널을 거쳐 수취인이나 다음 목적지로 이동할 확률이 높다.

 

긴급하게 택배 물품을 받아야 하는 경우나 가산콘솔Hub 터미널이 인근에 있어 바로 찾고 싶다면, 가능할까? 결론은 가능할 수도 있고, 불가능할 수도 있다. 가산콘솔 Hub 터미널, 물류센터는 택배 물품을 배달하는 곳이 아니고 택배 물품을 분류, 행낭포장해 배달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가산콘솔-hub-담당자-전화-방문
가산콘솔-hub-물품-수령-신분증-확인

 

개인이 가산콘솔 Hub 터미널에 무작정 찾아간다고 택배를 쉽게 찾을 수 있는건 아니다. 택배트럭에서 하차되지 않았을 수도 있고, 배달 담당자의 차량 안쪽에 상치된 경우 택배물품을 찾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또한 가산콘솔 Hub내에서 택배 물품 위치를 특정 못할 수도 있다.

 

가산콘솔Hub 터미널에 방문해 물품을 수령하고자 한다면 미리 담당자를 통해 택배 수령이 가능한지 알아본 후 방문해야 한다. 가산콘솔Hub에서 물품 수령이 가능하다고 담당자와 통화 했다면, 수화인 본인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한 후 방문해야 한다. 신분확인이 어렵거나 안될 경우 물품을 기본적으로 수령할 수 없다.

 

 

가산콘솔Hub의 정확한 위치와 담당자 등의 상세정보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객센터에 연락해 운송번호를 알려주고 배송지연 확인요청을 하면 된다. 담당자와 직접 통화하고 싶다고 상담원에게 전하면 담담자의 연락처를 알려주거나 담당자와 연결해 준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으로, 영업시간은 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이다. 단,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공휴일과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cj대한통운-고객센터-전화번호-운영시간-이미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