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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대신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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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택배사와 달리 대신택배는 통합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대신 본사, 서울, 부산, 경북, 대전 등 권역별로 별도의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합니다. 배송된 택배 물품이 파손 또는 분실, 변질된 경우 화물을 배송한 영업소에 연락을 하거나 홈페이지 또는 본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택배-고객센터-본사-서울-부산-경북-대전-전화번호-운영시간
대신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안내

 

대신택배 고객센터 권역별 전화번호

 

구분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본사 043) 222-4582
  • (평일) 07:00~19:00
  •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 혼잡 시간 : 07:00~10:00 / 16:00~19:00
서울 02) 578-4582
부산 055) 322-4582
경북 054) 973-4582
대전 042) 534-4582

 

 

당일 발송한 택배는 저녁쯤 터미널에 입고되며, 입고 후부터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통 당일 발송한 택배는 오후 8시 이후에나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택배 배송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다음날 배송되지만, 도서 산간지역이나 설 또는 추석, 가을철 곡물 접수기간에는 3일에서 4일까지 지연 배송될 수 있습니다.

 

중량이 40kg을 초과하거나 가로+세로+높이 세 변의 합이 170cm를 초과하는 화물의 경우 택배기사 혼자서 취급하기 힘들기 때문에 접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 시 중량 화물을 하차할 수 있는 장비가 있거나, 도와줄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택배가 가능합니다.

 

 

대신택배 배송 취급 금지 / 제한 품목

 

구분 세부 품목
이손/오손품
  • 포장불량으로 파손된 물품
  • 부패 또는 타화물을 오손시키는 물품
예술품/귀중품
  • 박스당 30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
  • 가격을 환살할 수 없는 물품
현금류
  • 현금
  • 어음
  • 유가증권
  • 현금화 사용 가능한 물품
서신류
  • 우편법상의 제한 물품
  • 편지, 긴급을 요하는 서류화물 등
중량물
  • 40kg, 160cm 이상의 취급제한 화물
재생불가품
  • 서류, 필름 등 원본 재생불가 화물
가치상실품
  • 입학원서, 입사서류 등 시한 초과시 가치 상실품
기타
  • 독극물(농약 등)
  • 휘발성 물품(휘발유, 스프레이, 페인트 등)
  • 총포류
  • 도검류
  • 자동차밧데리
  • 회전의자 등 중대형 BULK성 화물
  • 동물 등

 

 

대신택배 배송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정기화물과 택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택배는 지정한 주소지까지 화물을 배송해 주는 것을 말하고, 정기화물은 주소지에서 가장 가까운 취급점까지만 운송하고 고객이 취급점에 내방해 직접 화물을 수령하는 것을 말합니다.

 

현불과 착불은 어떻게 다른가요?
현불은 택배를 보내는 사람이 운임을 부담하는 것을 말하고, 착불은 택배를 받는 사람이 운임을 부담하는 것을 말합니다.

 

택배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운송물 가액 구간 할증 요금 손해배상한도액
50만원~100만원 정상운임 + 요금의 50% 적용 100만원
100만원~200만원 정상운임 + 요금의 80% 적용 200만원
200만원~300만원 정상운임 + 요금의 100% 적용 3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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